본문 바로가기

STARBUCKS/SKU

SKU 51010201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


| 론칭 행사 전문 매장?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을 검색해 보면 뉴스 기사에 콜드브루 론칭 때랑 티바나 론칭 때 행사했던 매장이라고 나온다.

위치가 좋아서 그런가, 아니면 언론인들에게 홍보하기 좋아서 그런가. 암튼 올 봄에 오픈한 한국프레스센터 매장.


이 날 방문했을 때 건물 정문에서 사람들이 엄청 모여 있길래 집회나 시위하는 줄 알고 어쩌지 했는데

자세히 보니 단합대회인가 체육대회인가 그런 거였던 듯(.....) 어쨌거나 정문 입구를 막아놔서 어디로 들어가야 하지 하고 건물 뒤로 가보니



무교동에 이런 골목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음침한 골목이 나왔고,



다행히 후문으로 이어지는 입구 발견. 여기가 다른 건물도 다 후문이고 쓰레기 배출이나 창고로 이어지는 공간이라 그런지 진짜 더럽다(....)

아무튼 저 계단으로 올라가면 스타벅스로 들어갈 수 있다. 매장 입구가 한 3군데는 되는 듯.







인테리어는 요즘 매장답게 어두침침해서 맥주나 와인 팔면 딱 좋을 것 같은 분위기.

사진이 좀 밝게 찍혀서 그렇지 생각보다 많이 어두운 매장이다.



특이한 점은 매장이 回자 형태로 되어 있어서 포스랑 커피 바를 중심으로 한바퀴 돌 수 있는 구조.

그리고 가운데에는 이렇게 가벽을 쳐서 독립된 공간으로 만들어서 스터디 같은 거 하기에 좋은 자리를 만들었다.



보통 스타벅스 매장의 경우 커피 바나 포스를 지나 백룸으로 바로 이어지는 구조를 하고 있는데,

그래서 파트너와 손님의 공간이 나뉘어져 있는 느낌이랄까. 대부분의 카페가 그렇지만.


그런데 한국프레스센터점은 포스랑 커피 바가 매장 한 가운데에 있고 양 옆으로 플로어가 바로 연결되게 되어 있다.

백룸은 그 옆에 다른 공간에 별도로 설계되어 있던데 요건 좀 특이했던 듯.



더블 숏 아메리카노.

사람이 별로 없어서 조용조용했던 매장이다. 역시 오피스가 쪽 매장은 휴일에 방문해야 제맛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