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U 53510901 스타벅스 국회의사당역점

| 국회의사당 옆 스타벅스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5번 출구에 있는 스타벅스 국회의사당역점. 여의도에 스타벅스가 계속 생기네. 

동여의도점 생겼을 때에도 되게 구석진 곳에 생겨서 여의도에 생길 곳에는 다 생겼나 보다 싶었었는데 아직도 생길 구석이 있다는 게 신기하다.

다른 곳보다 여의도는 순복음교회 1층에 생기면 일요일에 장사 엄청 잘 될 것 같다. 그 조용한 주말 여의도가 그렇게 복잡한 건 처음 봤어.

 

서울에 살 때에 여의도는 자주 왔었어도 국회의사당 근처에 와 본 적은 없었는데. 밤에 이 건물 보니까 좀 희한하다.

원래는 근처에 다른 카페를 가 볼까 했는데 문이 다 닫혀서. 그리고 여의도는 매장마다 폐점 시간이 다 다르고 생각보다 일찍 문닫는 매장도 많아서 헛걸음 할 때가 종종 있다.

여섯시에 문닫을 거면 그냥 하루 푹 쉬고 오픈하지 말라고(….) 아무튼 국회의사당역점은 이 날 8시까지 한다고 나와 있어서 방문.

새로 생긴 매장스러운 모습. 역시나 딱히 특별한 건 없었다. 

주말의 여의도는 조용해서 참 좋다. 이럴 때는 여의도 사는 사람들이 부러운. 

아메리카노에 샷 추가해서 물 보통으로 주문했는데 물을 가득 담아줘버린 직원. 샷을 추가하나 마나한 맛이 되었다.

요즘 스타벅스는 너무 무난무난해서 특징도 없고, 내가 정보 전달 블로그는 아니지만 뭔가 그래도 쓰고 싶은데 딱히 쓸 말이 없다.

국회 옆이니까 국회의원들이 자주 오려나. 국회의원들도 밥 먹고 카페에 갈까. 비서들 시키겠지. 별 이상한 생각만 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