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 HYOGO 神戸北野異人館店

기타노모노가타리관은 1907년에 건축된 목조2층 건물로, 건축 당시에는 미국인이 소유하고 있던 것이다.

1995년 한신대지진 때 피해를 입은 후 철거될 예정이었으나 고베시가 건물을 기증 받은 뒤 해체 및 보관했고, 

그 후 민간사업자에게 양도하여 2001년 현재 위치에 이동 및 재건축한 것이라고 한다.

스타벅스 컨셉 스토어 중 하나인 기타노이진칸점.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가게 될 줄은 정말 꿈에도 몰랐다ㅠ_ㅠ 이래서 사람은 살고 봐야 한다.

이 매장에서는 이 로고가 아니면 절대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

1층 플로어는 대략 이런 느낌. 아이폰으로 급하게 찍어서 엉망이지만.

정말 서양의 어느 저택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든다ㅋㅋ 왠지 셜록홈즈가 포와로가 와서 살인사건을 해결할 것만 같음.

항상 찍고 싶었던 일본 스타벅스 쇼케이스인데, 한국 스타벅스 쇼케이스보다는 이쪽 편이 더 마음에 든다.

여기는 2층 플로어. 1층과 2층에 각각 화장실이 있긴 한데, 둘다 남녀 공용인데다가 사람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화장실-_-..

그래서 늘 화장실도 웨이팅이 걸려 있다는..

저 까만 소파 자리 완전 쩌는ㅋㅋㅋ 그야말로 홀로 앉아 커피 즐기는 자리라고나 할까.

저 자리도 참 마음에 드는 자리.

전체적으로 이 스타벅스는 외관은 뭔가 산뜻해 보이는데 인테리어는 붉은 계열을 많이 써서 좀 더운 느낌..?

조명도 여느 스타벅스와는 다른 조명들.

읽지도 못하는 영자 책들. 헤밍 웨이나 해리포터도 있더라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원래 개인 저택이었다 보니 매장도 여러 개의 방으로 나뉘어져 있다.

각 방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다른 것도 특징.

september 2012 Panasonic LX 5 ⓒ 2009 CACADUGAR.COM.  All rights reserved.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