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A/'18 FIRENZE

FIRENZE / Piazzlae Michelangelo / 미켈란젤로 광장

 

| 피렌체의 전경을 한눈으로 담을 수 있는 미켈란젤로 광장. 고지가 높아서 미켈란젤로 언덕이라도 불리는 이 광장은 1871년 조성되었고, 미켈란젤로의 유명작 다비드상의 복제품이 설치되어 있는 걸로 유명하다. 그런데 그게 청동으로 만든 건지 초록색으로 변색되어서 막상 보면 이상한 느낌이 들더라. 언덕을 올라가는 게 나름 힘들 수도 있다고 해서 가지 말까 하다가 피렌체에서의 일정이 여유가 좀 많아서 가보기로 했던.

 

 

 

유럽은 골목이 너무 좁아서 다닐 때 좀 불안했다. 피렌체는 차가 별로 없고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다닐만 하긴 했지만.

 

 

 

 

 

이 계단을 올라가면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갈 수 있다. 광장에는 음식점이나 카페나 이런 게 딱히 땡기는 게 없어서 필요하면 음료수나 간단한 먹을 건 미리 준비해서 가는게 좋을 듯. 그리고 이 계단에도 잡상인들이 많이 있는데 잡히지 않도록 조심할 것.

 

 

 

 

날씨도 좋고 구름도 예뻐서 힘겹게 올라간 보람이 있었던 미켈란젤로 광장. 저 멀리 보이는 두오모나 베키오 궁전의 모습에 계속 셔터를 누르게 되었고. 실제 눈으로 보면 정말 그림 같다고 느껴진다. 피렌체는 도시 자체가 정말 아름다운 그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