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A/'18 LONDON

LONDON / Shoreditch / ALLPRESS ESPRESSO


| 뉴질랜드의 대표 로스터리 카페 올프레스 에스프레소. 호주, 일본, 싱가폴 등지에 매장이 있다고 한다. 나중에 일본 가면 한번 다시 가 봐야지. 아무튼 런던 쇼디치에도 매장이 있어서 방문해 봤는데, 생각보다 매장이 너무 작다. 정말 작다. 확실히 우리나라는 카페가 크고 좌석도 많고 한데 유럽이나 일본은 그렇지가 않은 듯. 올프레스 에스프레소 쇼디치 매장은 외관도 내부 인테리어도 취향에 딱 맞았는데 자리가 너무 협소에서 오래 앉아 있지 못해 아쉬웠다. 그 자리마저도 못 찾아서 그냥 테이크아웃 해서 가야지 하다가 우연히 손님 한 명이 나간 덕분에 바로 앉을 수 있었지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매장. 바깥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있기는 한데 몇 개 없다. 날씨만 좋으면 저기 앉아서 커피 한잔 하고 책도 읽고 하면 정말 좋을 거 같은데. 



일본 아리타 도자기를 쓰나 보다.





매장이 너무 좁아서 요렇게밖에 사진을 못 찍었다, 사람들 얼굴이 너무 나와서. 주문받는 분도 친절하셨고, 분위기가 복잡복잡하지만 뭔가 정돈된 그런 이미지. 그래도 좁은 자리는 정말 아쉬웠다. 앞뒤옆 사람들하고 닿을 정도라 불편했던.



롱블랙이었나 아메리카노였나 암튼 주문했는데 뜨거운 물을 이렇게 따로 줘서 내가 원하는 만큼 에스프레소에 부어 마셨다. 커피맛은 그냥 그랬던 듯. 내가 좋아하는 맛은 아니었다. 나쁘지는 않았고.




잘 먹었습니다. 좋은 분위기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