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A/'16 SHIZUOKA

静岡 / 田丸屋 / 타마루야 와사비 아이스크림


| 스시 먹을 때 그 와사비로 아이스크림을?

와사비 아이스크림이라고 들어 보신 분? 일본에서 예전에 가물치로 아이스크림 만들어 판다는 거 보고서는 참 기괴하구나 했는데,

가물치보다는 덜 기괴하지만 그래도 한 번 듣고 뭐라고? 했던 와사비 아이스크림이 시즈오카에 있다고 한다. 시즈오카에만 있는 건지 일본 전역에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타마루야라고 시즈오카에 와사비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유명한 곳이 있다고, 특히 와사비 아이스크림은 꼭 먹어봐야 한다고 강추를 해서 한번 먹어보기로 했다.



이전 포스팅의 니혼다이라 호텔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내려주는 시즈오카 시내. 걸어서 고후쿠쵸로.



타마루야. 와사비 전문점. 여기가 본점이라고 한다.



와사비 관련 제품들이 한가득. 와사비 좋아하기는 하는데 굳이 와사비 과자나 와사비 사탕이나 이런 건 별 관심이 없어서 둘러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대망의 와사비 소프트 아이스크림! 300엔인데 바닐라와 믹스된 것도 판매하고 있다.

그래도 이왕이면 바닐라랑 섞인 것보다 온리 와사비 소프트를 맛보고 싶어서 그걸로 주문.







일본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300엔에 팔고 있는 것 같다.



소프트 크림은 제일 좋은 걸로 쓰고 있다는 말. 시즈오카에 왔다면 반드시 와사비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먹어보세요! 라고.

이걸 보면 시즈오카에만 판매하는 건가 싶기도 하다. 



앞에 일본 할아버지들 단체 손님이 있어서 주문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아무튼 대망의 와사비 아이스크림.

생긴 건 꼭 바닐라 아이스크림처럼 생겨서 내심 이거 맞나 싶을 정도였다.



색깔이 옅어서 와사비 맛도 별로 안 나는 거 아니야? 의심했는데, 한입 베어문 순간 어라? 바닐라맛이네...?

외국인이라고 와사비 못먹을까 싶어서 바닐라맛이랑 섞어준거 아니야? 할 정도로 바닐라맛이 났다.. 뭐지?


근데 친구가 계속 먹어보면 알 거라고 해서 먹다보니 웬열, 점점 와사비맛이 올라온다.

진짜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와사비를 같이 먹는 느낌? 내가 와사비를 좋아하니 참을 수 있지만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못먹을 맛일 수도 있겠다 싶더라.

맛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우와, 완전 맛있어! 할 정도는 아니어서 굳이 다음번에 또 사먹을 의향은 0이지만

그래도 300엔에 이런 재밌는 추억을 만들 수 있으니 시즈오카에 여행가는 사람들은 꼭 한번 먹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