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A/'16 SHIZUOKA

静岡 / 日本平 / 니혼다이라 평원


| 산 위에서 바라보는 시즈오카시 

니혼다이라 평원은 스루가구와 시미즈구의 경계에 위치한 우도야마(有度山)의 산 정상과 그 일대를 일컫는다.

후지산과 이즈반도가 스루가만 너머로 보이고 북쪽으로는 미나미 알프스라고 불리는 아카이시 산맥이 보인다.

아래로는 시미즈항의 마을 전경이 펼쳐져서 야경이 특히 아름답다. 녹차밭이나 귤밭이 많아 그 풍경도 참 아름다운 곳이다.

교통은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로프웨이나 버스를 이용하여 주변의 니혼다이라 동물원, 니혼다이라 호텔 등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쿠노잔 도쇼구에서 니혼다이라 로프웨이를 타고 건너 와서 이렇게 길을 따라 걸으면 니혼다이라 평원으로 이어지게 된다.



니혼다이라 평원에는 기념품 가게와 조촐한 식당이 몇 군데 있다. 그 외에는 뭐 없음(....)







배가 고파서 주문한 자루소바. 600엔의 가격 치고는 너무 허접해서 일본에도 이런 곳이 있군, 하고 실망했네..



배고파서 먹은 거지 600엔이나 주고 이걸 먹었다니 아직도 분하다..!

300엔이면 먹었을 만한 맛이야.. 절대 니혼다이라 평원에 있는 식당에서는 뭐 드시지 마세요.. 그냥 고속도로 휴게소 수준.



니혼다이라 평원은 일본 문학에서도 여러 배경이 되기도 할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으로 유명하다고.

여기도 아마 봄이 되면 산들에 벚꽃이 피겠지? 지난 번에도 여름 즈음에 왔었는데 벚꽃필 때 오면 정말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