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BUCKS/SKU

SKU 49436501 스타벅스 포항북부비치점

스타벅스 포항북부비치점은 영일대 해변에 있는데 영일대점이 아니고 왜 북부비치라고 하는 걸까.

보통 해변 이름을 따서 매장명을 짓던데. 해운대점이라거나 송정점이라거나 부산다대포점이라거나.

영일대가 포항 북쪽에 있는 비치인 건 알겠지만 굳이 북부비치점인 이유는 잘 모르겠다(.....)




포항북부비치점이 입점한 매장 건물 자체가 좀 길다란 편이라서 플로어도 길고 좁은 편이다.

입구에 야외석이 있는데 바로 옆 도로에 차가 많이 다녀서 공기 별로일 듯.




예전에 누가 포항 불꽃축제 할 때 북부비치점에 앉아서 보면 좋다고 하는 얘기를 들어서

나는 이 매장이 마냥 2층짜리 매장인 줄로 지금까지 알고 있었는데 1층만 있는 생각보다 좁은 매장이었다.




스타벅스 전용 주차장이 2층 고깃집과 겸용이라 몇 대 댈 수 없어서 다들 길에 차를 세워두더라. 나도 그랬고.

현재 기준으로 포항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을 모두 방문해 보았는데 나름 특이한 매장도 있었고 생각했던 것보다 포항도 꽤 큰 곳인 것 같다.

하지만 포항에 이제 더이상 스타벅스는 안 생겼으면 좋겠다(....) 차 가지고 또 오고 싶은 동네는 아닌..

  • CHROME 2016.07.26 1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보게되어서 글 남깁니다. 저 스타벅스가 북부비치점인 이유는, 스타벅스 오픈 당시엔 '영일대해수욕장'이 아닌 '북부해수욕장' 이라는 이름이였기 때문입니다. ^^ '영일대해수욕장' 이라고 이름이 붙여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포항 시민들은 '북부해수욕장'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죠 ㅎ 그래서 근처의 다른 가게들도 영일대점이 아닌 북부점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