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U 45446201 스타벅스 대구앞산점

대구에는 지명이 특이한 곳이 많은 것 같다. 대구앞산점 스타벅스도 이름 보고는 앞산이라니.. 뒷산도 아니고 앞산이래서 되게 신기했던.

대구 앞산 지역이 카페 거리로 이름까지 붙어서 많은 카페들이 모여 있는 그런 핫플레이스가 된 것 같은데,

골목 구석구석은 안 들어가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대로변에만 보면 그냥 대기업 커피 브랜드만 몇 개 있고 그걸 카페거리라고 하니 와닿지는 않았다.

대구에서 자생한 토종 브랜드나 아니면 개인 카페나 이런 게 많은 카페거리인 줄 알았는데.

일반 주택가에 이렇게 카페들이 생긴 듯. 여기 사는 사람들은 좋겠다. 커피가 지천에 널렸네.

이 곳 스타벅스는 건물 구조도 특이하고 대로에서 살짝 들어간 구조에다가 간판도 작아서 잘 못 보고 지나쳐 버렸다.

옆에 빌라 사는 분들 좀 불편할 것 같다.

주차장도 완전 난리더라. 이중주차 해 놓고 아주.. 여기는 근데 차 없으면 오기 힘든 곳인데 주차장이 아주 넓은 그런 곳은 별로 없는 듯.주차관리실에는 따로 사람은 없어 보이던데.

좁은 땅에 최대한 많은 면적을 내려고 건물 구조가 특이해진 것 같은데 외관까지 나무로 이렇게 해 놔서 솔직히 좀 정신없게 느껴졌다.

여기는 차라리 드라이브 스루로 만들었으면 더 나았을 지도 모르겠다. 너무 좁고, 주차장도 불편하고.

그런데 국내 최초 드라이브 스루 매장인 경주보문로점이 생기기 전에 대구앞산점이 생겨서 아마 당시에는 드라이브 스루에 대한 개념이 없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