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U 42146801 스타벅스 신제주점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제주도에는 스타벅스가 없었다. 국제적인 관광 명소 치고는 스타벅스가 없다는 게 참 아이러니 했던 시절.

그러다가 제주공항에 스타벅스가 생겼고 이후로 꾸준히 제주도에 스타벅스 매장이 생겨 지금은 무려 11곳에 이른다.

제주공항점은 아쉽게도 폐점했는데 당시 매장 인테리어에는 살아있는 물고기들을 활용한 작은 수족관을 배치했었다고 하는데

손님들 상대하는 것보다 물고기 밥 주는 게 더 신경써야 하는 일이었다고 한다. 

김해공항 스타벅스도 폐점한 걸 보니 공항 안에 스타벅스 매장 운영은 여러 모로 힘든가 보다.

인천공항에는 뭐 워낙 시설이 잘 되어 있으니 4개나 되겠지만.

나의 첫 제주도 스타벅스 매장 방문은 신제주점이다. 이렇게 말하면 스타벅스 가려고 제주도 간 것 같지만

사실 제주도 자체가 처음이었기 때문에 제주도를 한 바퀴 해안을 따라 돌면서 관광하려고 보니 마침 뭐 스타벅스 매장이 다 있던 것일 뿐.

뭐, 신제주점, 신제주이마트점, 제주노형점은 국민은행 가려고 찾다가 우연히 가는 길에 3개나 있어서 그냥 들러본…거라면 너무 변명스럽나.

스타벅스 신제주점은 생긴 지도 오래되어서 그런지 매장 자체는 그렇게 색다른 건 없었는데 생각보다 플로어가 넓어서 놀랬다.

야외 테라스석은 겨울이라 닫혀 있었지만 날씨 좋은 날은 이용하기 좋아보이던. 

그런데 화장실이 생각보다 너무 특이해서 한번 찍어 보았다. 남자화장실 치고는 너무 소품이 디테일한 화장실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