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BUCKS/SKU

SKU 56112001 스타벅스 국회대로점




| 서여의도, 여의도의사당 그리고 국회대로


여의도에 또 스타벅스가 새로 생겼는데, 매번 새로 생길 때마다 이제는 없겠지, 이제는 여의도에 더이상 안 생기겠지, 했는데 또 생겼다.

이번에는 서여의도점과 여의도의사당점이 있는 곳에 대로변에 생겼는데 2층 규모로 접근성 나쁘지 않은 위치에 오픈했다.

버스 정거장과 지하철역이랑 가까워서 괜찮은 듯. 






요즘 오픈하는 신규매장은 스타벅스 커피에서 커피가 그냥 빠진다. 맥도날드 햄버거가 그냥 맥도날드가 되는 것처럼.

더이상 커피 한 종류에만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음료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그런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한다는데

그럼 뭐해, 유리 문에는 저렇게 대문짝만하게 스타벅스 커피라고 두 개나 써놨는 걸.










예전에는 이 쇼케이스 나온 것만 해도 참 스벅스럽지 않다 생각했었는데. 

옛날 스타벅스 푸드 쇼케이스는 정말 최악이었어. 유리창 안에 습기 차서 빵 눅눅해지고, 병음료는 꺼내기 너무 힘들었고.






1층에는 좌석이 몇 개 없고 2층에 꽤 좋은 자리가 많이 있었다. 가벽으로 파티션이 구분되어 있어서 스터디룸 같은 분위기인 좌석도 있고.






주말의 여의도는 조용해서 정말 좋다. 주말에 공부하려거든 무조건 여의도에 있는 스벅으로.






2층 구석 창가 자리에 둘이서 앉기 좋은 공간이 하나 있어서 조용히 누군가와 얘기하고 싶을 때 가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여의도 한복판에서 국회를 바라보며 조용히 누군가와 대화를 할 일이 없을 듯.









스벅은 역시 숏 드립이 제맛이지.